임춘택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제4대 원장, ‘에너지 전환’ 시대적 과업 실현을 위해 앞장선다

경제인 | 입력 : 2018/06/07 [10:40]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하 에기평)은 지난 5일 제4대 임춘택(林春澤) 신임 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     © 경제인


이날 취임식에서 임춘택 신임 원장은 ‘에너지 전환’이라는 중대한 시대적 과업 속에서 친환경·재생에너지를 육성하는 새로운 에너지기술개발이 평가원의 핵심 임무라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정부의 국정철학을 적극 구현하고 에너지기술 혁신을 통해 에기평을 ‘세계적인 에너지기술 연구기획의 메카’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히면서, 첫째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 정책에 따른 신재생에너지 산업 육성과 수출중심의 에너지 기술 확보를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둘째 원전 안전을 담보할 원자력기술 확보 및 원전수출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셋째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 되는 다양한 기술과 기존 에너지기술의 융합을 통하여 에코세대 청년 일자리 창출과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대책 등 산업기술 정책구현을 위한 지원을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연구개발 관리체계의 혁신을 통한 에기평의 역량 강화와 글로벌·온라인 기획체계 등 새로운 연구기획·평가 제도의 도입을 추진하기로 했다.

임춘택 신임 원장은 국제전기전자학회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하는 등 에너지 분야 전문가이면서, 다양한 국정경험을 한 정책 전문가로서 친환경 에너지 정책추진의 적임자로 평가되고 있다.

기술고등고시에 합격하고, 카이스트 전자공학 석·박사를 마쳤으며, 국방과학연구소 선임연구원, 청와대 안보실 행정관, 카이스트 부교수, 광주과학기술원(GIST) 교수를 역임했다.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