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재철 박사,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신임 본부장 선임

경제인 | 입력 : 2018/07/18 [11:48]

▲     © 경제인


권재철 박사가 지난 6일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은 본부장에 선임됐다.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신임 본부장으로 선임된 권재철 본부장은 벤처공학박사로 기술사업화 및 연구성과 활용 확산 과학기술정책, 기업투자 및 벤처창업 분야의 전문가이다.

권 본부장은 과학기술부(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정책보좌관, 미래과학기술지주(주) 전략기획본부장 및 기술사업화지원본부장을 역임했고, 최근 국회에서 과학기술정책 업무를 담당해왔다.

앞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초원천 연구의 기술사업화를 통한 과학기술기반 일자리 창출 지원 및 기관운영 지원 등 진흥원의 사업과 경영 등의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권 본부장은 “혁신성장이 주목 받고 있는 사회적 추세에서 기초원천 연구성과의 기술사업화와 청년 TLO 육성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에 모든 역량을 쏟아 붓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청년TLO 육성 사업은 대학이 보유한 공공 기술의 민간 이전과 함께 일자리까지 창출해 내는 청년 일자리 창출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이공계 인력의 실업난 해소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권재철 본부장은 과학기술기본법의 입법과 과학기술정책의 확산, 연구성과 분석 및 홍보 등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 국회의장 표창 국회 사무총장 표창을 받은 바 있다.

◇학력

-경희대(행정학) 학사, 경희대(정책학) 석사, 건국대(벤처경영) 공학박사

◇주요 경력
-‘95 ~ ‘03 국회사무처 비서관
-‘03 ~ ‘07 과학기술부(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책보좌관
-‘08 ~ ‘13 연구개발성과지원센터 사무국장
-‘13 ~ ‘14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연구지원실장, 녹색기술센터 정책기획관
-‘14 ~ ‘16 미래과학기술지주(주) 전략기획본부장, 기술사업화지원본부장
-‘16 ~ ‘18 국회사무처 보좌관

◇자격 및 포상

-자격 : 기술거래사, 기술가치평가사, 벤처캐피탈리스트
-포상 : 대통령 표창(‘07), 국회의장 표창(‘17), 국회 사무총장 표창(‘0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